뷰페이지

건국대 또 성추행 논란…피해자 “학생회가 폭로하지 말라고 종용”

건국대 또 성추행 논란…피해자 “학생회가 폭로하지 말라고 종용”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2-23 11:02
업데이트 2017-02-23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건국대 성추행 사건 논란
건국대 성추행 사건 논란 지난해 OT(오리엔테이션·새내기 배움터)·MT(수련회) 성추행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건국대에서 최근 또 성추행 사건이 발생했다. 이번 사건은 건국대 상경대에서 터졌다. 사진은 성추행 피해자의 신상 정보를 노출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건국대학교 대나무숲’ 관리자가 “신상정보를 노출한 적이 없다”고 해명한 글. 건국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 화면 캡처
지난해 OT(오리엔테이션·새내기 배움터)·MT(수련회) 성추행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건국대에서 최근 또 성추행 사건이 발생했다. 이번 사건은 건국대 상경대에서 터졌다. 학교 측은 상경대 새내기 배움터(새터) 일정을 취소하고 징계위원회에 이 사건을 회부했다.

22일 건국대 등에 따르면 지난 17일 밤 10시 30분쯤, 상경대 새터 기획단 회의 후 가진 술자리에서 남학생 A(26)씨가 여학생 B(21)씨의 가슴을 만지는 등 성추행을 했다는 글이 페이스북에 익명으로 올라왔다. 피해자 B씨의 언니가 올린 글이다.

애초에 B씨는 건국대 학생들이 익명으로 글을 올리는 페이스북 페이지 ‘건국대학교 대나무숲’에 자신이 성추행을 당했다는 글을 게시하겠다고 밝혔으나 ‘대나무숲’ 관리자가 그 내용을 상경대 학생회장에게 알리며 논란이 커졌다.

B씨 측은 “피해 사실을 제보하려고 한 후 얼마 안 돼 상경대 학생회장에게서 전화가 왔다”고 말했다고 노컷뉴스가 보도했다. 대나무숲 관리자가 B씨의 개인 신상 정보를 상경대 학생회 측에 노출했다는 것이다.

B씨 측은 “학생회 측에서 오히려 ‘너한테 2차 피해가 갈 수도 있는데 이 게시물을 꼭 올려야겠냐, 작년에 이런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게시물 올렸던 학우는 자퇴했다’는 등의 말을 했다”면서 “피해 사실을 게시하지 말 것을 종용당했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일자 대나무숲 관리자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위 사진 참고)에서 “제보자의 신상정보를 노출한 게 아니고 성추행 관련 제보를 상경대 재학생인 전 관리자에게 알려준 것”이라면서 “오직 사건의 사실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였다”고 해명했다.

학교 측은 진상 조사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건국대에서는 지난해 3월 신입생 MT 당시 남학생 여러 명이 동성 학생을 성추행 하는 사건이 일어났고, 그보다 앞선 지난해 2월에는 성행위 묘사 게임으로 성추행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