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테크 특집] 한국투자증권, 급락장선 위험 축소… 상승장선 고수익

[재테크 특집] 한국투자증권, 급락장선 위험 축소… 상승장선 고수익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7-02-22 18:02
업데이트 2017-02-22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투자 SSGA 글로벌 저변동성 펀드’는 글로벌 불확실성에 대응해 변동성이 적은 주식에 분산투자하며 장기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 SSGA 글로벌 저변동성 펀드’는 글로벌 불확실성에 대응해 변동성이 적은 주식에 분산투자하며 장기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주식시장은 역사적인 고점에 가까운 상황이다. 반면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와 미국 트럼프 행정부 출범 등으로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투자 심리가 움츠러들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저변동성(로볼)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급격한 하락장에서의 위험을 줄이면서도 상승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한국투자 SSGA 글로벌 저변동성 펀드’를 독점 판매한다. 이 상품은 시장 변동성이 크거나 하락기에는 변동성이 낮은 주식에 투자해 안정적인 장기 수익을 추구하고, 선진국 위주의 분산투자를 통해 변동성을 통제한다. 저변동성 주식 투자 운용자산 규모는 2010년 말 23조원에서 지난해 9월 말 272조원으로 6년여 만에 11배 성장했다.

세계 3대 운용사 중 하나인 SSGA(State Street Global advisors)에서 위탁운용하며 해외비과세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다. 문성필 한국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최근 정치·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저변동성 주식 투자를 통해 장기적인 성과를 추구할 수 있다”면서 “위험자산 비중이 높은 고객의 리밸런싱 투자처로도 추천할 만하다”고 설명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7-02-23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