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학 OT서 신입생 손가락 3개 절단…간밤에 무슨 일이?

대학 OT서 신입생 손가락 3개 절단…간밤에 무슨 일이?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22 16:43
업데이트 2017-02-22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OT 참가 대학생 손가락 절단 사고 난 기계실
OT 참가 대학생 손가락 절단 사고 난 기계실 22일 오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에 참가한 대학 신입생이 만취 상태에서 손가락이 절단되는 안전사고를 당한 고성군 토성면의 한 콘도 6층 엘리베이터 기계실을 119 소방대원이 살펴보고 있다. 2017.2.22 [속초소방서 제공=연합뉴스]
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에서 밤새 술을 마시다 사라진 신입생이 손가락 3개가 절단된 채 발견됐다.

수도권의 모 대학의 신입생 A(21) 씨는 지난 20일 강원 고성군 토성면의 한 콘도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했다.

이 대학 신입생과 재학생 1000여명이 참가한 해당 OT는 2박 3일 일정이었다.

OT 이틀째인 지난 21일 A 씨는 전체 행사를 마치고 오후 10시부터 이튿날인 이날 오전 1시까지 홀에서 열린 학과 레크리에이션에 참가했다.

학과 선배와 동기들 간의 술자리는 레크리에이션이 마무리된 이날 오전 1시부터 시작돼 밤새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만취한 A 씨는 이날 오전 4시쯤 동료에 의해 4층 객실로 옮겨졌다.

하지만 이날 오전 5시쯤 인원 체크 도중 학생들은 A씨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객실을 돌아다니며 A씨를 찾아 헤맸다.

A씨가 발견된 곳은 뜻밖의 6층 엘리베이터 기계실. 그 곳에서 A씨는 쓰러진 채 발견됐다.

A 씨의 오른쪽 손에는 피가 흘렀고, 기계실 바닥에는 절단된 손가락 3개가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원은 오른쪽 손가락 3개가 절단된 A 씨를 응급 처치 후 서울의 봉합 전문 병원으로 옮겼다.

경찰은 A씨가 만취해 6층 엘리베이터 기계실에 잘못 들어갔다가 움직이는 와이어에 손가락이 끼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콘도 4층 객실로 옮겨진 A씨가 왜 6층 엘리베이터 기계실로 이동했는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경찰은 콘도 내 CC(폐쇄회로)TV를 조사 중이나 객실 복도와 6층에는 CCTV가 없어 수사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