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나’ 모자 쓴 박성현 “성적으로 대답할게요”

‘하나’ 모자 쓴 박성현 “성적으로 대답할게요”

입력 2017-02-16 23:02
업데이트 2017-02-17 0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나은행과 스폰서십 계약…새달 데뷔전 앞두고 기대감

“든든한 뒷받침에 힘입어 미국에서 활동할 채비를 마친 듯합니다. 골퍼로서 이제 성적으로 대답하는 일만 남은 것 같네요.”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진출하는 박성현이 16일 서울 중구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후원 계약 조인식에서 시원한 스윙을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진출하는 박성현이 16일 서울 중구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후원 계약 조인식에서 시원한 스윙을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남달라’ 박성현(24)이 16일 서울 중구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그룹과 2년간 메인스폰서 계약을 마친 뒤 이런 각오를 다졌다. 계약금은 밝히지 않았으나 국내 최고로 알려졌다. 은행 관계자는 “박성현의 성장 가능성과 LPGA 투어 활약에 걸맞은 대우를 약속했다”고 덧붙였다.

남자를 방불케 하는 힘찬 스윙과 최고 수준의 비거리, 아이언을 다루는 남다른 실력을 뽐낸 그는 다음달 2~5일 싱가포르 센토사 골프코스에서 열리는 HSBC 위민스 챔피언스를 통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데뷔전을 갖는다. 박성현은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미국 올랜도에서 현지 적응훈련과 함께 쇼트 게임, 퍼팅 등 본격적인 LPGA 시즌을 준비해 왔다. 2016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다승왕(7승), 상금왕 등 5관왕을 꿰차며 국내 최강자로 이름을 알렸을뿐더러 LPGA초청 투어 7개 대회에서 에비앙 챔피언십 준우승을 포함해 세 차례나 ‘메이저 톱5’에 오르는 활약을 펼쳐 상금만으로 LPGA 투어 전 경기 출전권 획득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박성현의 합류로 하나금융그룹 골프단은 LPGA 톱클래스로 나뉘는 박희영(29), 이민지(21)와 함께 트로이카 체제를 갖췄다.

또 이날 미국 골프 전문매체 ‘골프채널’은 지난해 LPGA 투어 4승을 올린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19·뉴질랜드)와 5승을 쌓은 랭킹 2위 에리야 쭈타누깐(21·태국)의 ‘LPGA 투톱 체제’에 도전할 다크호스로 렉시 톰프슨(22·미국)과 함께 박성현을 손꼽았다. 한 골프 기고가는 골프채널 인터뷰에서 “파워풀한 장타를 날리는 박성현의 스윙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7-02-17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