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특검을 어떻게 믿나” 대면조사 일정 차질 빚을 듯

靑 “특검을 어떻게 믿나” 대면조사 일정 차질 빚을 듯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08 13:38
업데이트 2017-02-08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휴일 없는 박영수 특검
휴일 없는 박영수 특검 박근혜 대통령 대면조사를 앞둔 박영수 특별검사가 5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청와대는 8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박근혜 대통령 대면조사와 관련한 일정·장소가 확정됐다고 일부 언론이 보도한 것에 대해 “특검을 어떻게 믿느냐”면서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일부 언론은 전날 박 대통령의 대면조사를 9일 청와대 위민관에서 진행하기로 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대면조사와 관련해 특검 측과 얘기가 거의 다 된 상황에서 날짜 문제부터 약속이 깨진 것”이라면서 “특검이 특정 방송에 계속해서 유출한 것에 대해 매우 격앙돼 있으며 일각에서는 특검과 대화 중단을 선언해야 한다는 말도 나올 정도로 특검에 대한 불신이 크다”고 밝혔다.

다른 관계자는 “특검이 이런 식으로 대면조사와 관련한 내용을 리크하면 더는 협상을 못 하고 대면조사 일정 등에 관한 협의사항이 원천무효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와대가 이처럼 강하게 특검을 비판함에 따라 대면조사 일정협의는 차질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특검은 전날 브리핑에서 조사 시점을 “10일 언저리”라고 언급한 바 있으나 청와대 관계자는 “특검이 언론 유출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한 일정을 잡기가 쉽지 않고 대면조사 일정은 불투명해졌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박 대통령이 특검 대면조사를 거부하기 위한 수순을 밟는 것 아니냐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박 대통령은 지난달 25일 보수성향 정규재TV와의 인터뷰에서 “특검 조사에는 임하려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특검 조사는 대통령이 약속한 사안”이라고 선을 그었다.

따라서 청와대가 특검을 비판하는 배경에는 대면조사 이후의 상황까지 감안해 막판 힘겨루기를 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