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대연정 발언은 ‘박근혜 사면’ 복선 내포해 위험”

이재명 “대연정 발언은 ‘박근혜 사면’ 복선 내포해 위험”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2-06 23:18
업데이트 2017-02-06 23: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명 성남시장 연합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연합뉴스
“대연정은 승리 전제한 오만한 주장”

이재명 성남시장은 6일 안희정 충남지사의 ‘대연정 발언’과 관련해 “지금의 대연정은 승리를 전제로 한 오만한 주장”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을 통해 “(대연정은) 탄핵기각의 반역사적 세력에 힘을 주고 나중에 박근혜를 사면하겠다는 정치적 복선을 내포하기에 더더욱 위험하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시장은 또 안 지사를 겨냥해 “논란이 확산되자 ‘누가 대통령이 되든지 의회와 협치가 중요하다’며 자신의 말을 ‘곡해’하지 말라고 했다”며 “협치는 누가 대통령이 되든 해야 할 방식”이라고 지적했다.

이 시장은 글에서 “오늘이 바로 한겨울 추위를 무릅쓰고 ‘이게 나라인가’라는 한탄을 뛰어넘어 촛불을 들고 대한민국 개조를 위한 행동에 나선 지 100일이 되는 날이다. 100일간 한겨울 추위에도 꺼지지 않은 촛불을 생각하며 다시 한번 같은 정치인으로서 민망하고 부끄러울 따름”이라며 “새누리당은 지난주부터 태극기집회에 대거 참석하여 탄핵기각을 외치고 있다. 어떻게 촛불을 부정하며 탄핵반대를 외치는 새누리당과 대연정을 얘기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 100일 촛불이 우리에게 던진 가장 큰 교훈은, 국민을 믿으면 100석도 두렵지 않을 것이며, 국민을 믿지 못하면 200석도 부족하다는 것”이라며 안 지사를 향해 “부디 새누리당과 대연정 주장은 철회해 달라. 새로운 나라에 대한 ‘꿈’에 새누리당과의 ‘대연정’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