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경필 “문재인 대세론 꺾인다?황교안은 무난하게 지는 필패 카드”

남경필 “문재인 대세론 꺾인다?황교안은 무난하게 지는 필패 카드”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7-02-05 17:53
업데이트 2017-02-05 17: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5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02.05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5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02.05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바른정당의 대선후보 중 한 명인 남경필 경기지사는 5일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이 미래와 통합으로 가느냐, 아니면 과거와 분열로 가느냐의 갈림길에 서 있는 선거”라면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세론을 꺾고 대선에서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날 캠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인용되고 조기 대선이 확정되면 문재인 대세론은 무너진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으로 대변되는 분열정치와 패권정치가 문을 닫게 되는데, 똑같은 모습을 보이는 문 전 대표 역시 심판받게 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특히 범여권의 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해 ‘필패 카드’라며 비판했고 바른정당 내 경쟁자인 유승민 의원을 향해서도 공세를 가했다.

남 지사는 황 권한대행에 대해 “권한대행을 할 거면 계속하고 대선후보로 나올 거면 빨리 사퇴하는 게 맞다”면서 “권한대행일지 대선후보일지 국민에게 큰 혼란과 갈등을 야기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황 권한대행의 지지율이 높게 나오는 데 대해서도 “당장 지지율은 조금 더 나올지 모르지만 무난하게 지는 필패 카드”라고 말했다.

유 의원에 대해서는 유 의원이 언급한 ‘보수 후보 단일화’를 비판하며 “선거에서 가장 나쁜 결과인 ‘원칙 없는 패배’로 갈 가능성이 크다”면서 “이는 우리 당을 해치는 일이다. 보수 후보 단일화 얘기를 이제는 중단하자고 내일 최고위원회에 공식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 자신이 추구하는 대연정을 위해 민주당 소속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대연정을 전제로 본선에서 경쟁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바른정당과 새누리당의 뚜렷한 차이는 탄핵에 대한 찬반인데, 이 둘을 합친다는 건 원칙이 없다”며 연정 대상에서 새누리당을 제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