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 단 한대뿐인 ‘맞춤 페라리’ 공개…청담전시장

세계 단 한대뿐인 ‘맞춤 페라리’ 공개…청담전시장

입력 2017-01-24 11:32
업데이트 2017-01-24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라리 국내 공식수입사인 ㈜FMK는 24일 ‘서울의 밤’을 주제로 제작한 캘리포니아 T(California T) 기반의 국내 최초 테일러 메이드(Tailor made·맞춤형) 차량을 서울 청담 전시장에 공개했다.

세계 단 한대뿐인 ‘맞춤 페라리’ 공개…청담전시장 연합뉴스
세계 단 한대뿐인 ‘맞춤 페라리’ 공개…청담전시장
연합뉴스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는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 자동차를 제작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페라리 고유의 프로그램이다.

1950년대에 시작된 페라리의 명예로운 전통을 되살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오너(소유주)는 자동차 외부 색상부터 실내 트림까지 페라리의 모든 디테일에서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고, 마감, 액세서리, 소재,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이 캘리포니아 T는 우아하고 역동적인 ‘서울의 밤’을 테마로 담아 전 세계 1대만 특별 제작됐다.

외관을 감싼 3중 레이어의 매력적인 블루 헬렌(Blu Hellen)컬러는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도시의 밤을 상징하며, 보닛에서 시작해서 하드탑 상단을 가로질러 후면까지 이어진 화이트 컬러의 두 줄 스트라이프는 도시의 밤을 수놓는 화려한 불빛을 표현한 것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 차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캘리포니아 T 가격이 2억원대 초반이고, 테일러 메이드에는 비싼 신소재가 쓰이는 데다 고급 옵션이 많이 추가된 만큼 가격이 더 올라갔을 것으로 추정된다.

페라리는 양산이 아닌 주문제작으로 차량이 제작되기 때문에 대개 가격이 공개되지 않는다.

이 차는 판매용으로 들여왔으나, 들어오자마자 팔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