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경희 “이대 신입생 3000명, 정유라 누군지도 몰랐다”

최경희 “이대 신입생 3000명, 정유라 누군지도 몰랐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1-24 15:55
업데이트 2017-01-24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기 위해 24일 서울 중앙지법에 도착해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기 위해 24일 서울 중앙지법에 도착해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최순실(61)씨의 딸 정유라(21)씨에게 학사 특혜를 준 혐의를 받는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 측은 24일 “정씨가 누군지도 몰랐다. 상상을 가지고 만들어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24일 최 전 총장의 변호인인 한부환(69·사법연수원 2기) 변호사는 서울중앙지법에서 최 전 총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신입생이 3000명인데 뭐가 특별하다고 그를 보겠나”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라인이 김종 전 차관, 김경숙 전 학장, 남궁곤 전 입학처장으로 흐른다”며 “김종 전 차관과 김경숙 전 학장이 원래 아는 사이였고 그곳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씨가 이대에서 특혜를 누린 것은 최 전 총장과는 상관없다는 게 변호인측 주장이다. 최순실씨와 친분이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추측일 뿐 직접 증거는 없다”며 부인했다.

최 전 총장은 지난해 12월 15일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에서 최씨와 특별한 사이가 아니라고 주장했지만, 특검 조사에서는 최씨와 수십차례 통화한 것으로 드러났고 이달 20일 법정에서는 최 전 총장과 최씨가 여의도 63빌딩에서 만난 적이 있다는 증언도 나왔다.

한 변호사는 최씨가 국회 청문회에서 위증한 혐의에 대해서도 근거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묻는 말에 예스, 노로 대답하라‘는 상황에서 위증이라고 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22일 최 전 총장에 대해 업무방해와 위증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최 전 총장은 영장심사에서 주요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