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희진 ‘최순실 패러디’ 항의 빗발…기업은행 게시판 폐쇄까지

김희진 ‘최순실 패러디’ 항의 빗발…기업은행 게시판 폐쇄까지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24 10:22
업데이트 2017-01-25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순실 패러디 김희진
최순실 패러디 김희진 22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올스타전에 참가한 V-star 김희진이 득점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한 손에 태블릿 PC를 들고, 선글라스 쓴 비선 실세 주인공 최순실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코트를 돌고 있다. 연합뉴스
현장에서 큰 호응을 일으킨 김희진(26·IBK기업은행)의 ‘최순실 패러디’가 후폭풍을 맞고 있다.

김희진은 지난 22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NH농협 2016-2017 V리그 올스타전에서 선글라스를 머리에 얹고 태블릿PC를 드는 패러디를 선보였다. ‘비선 실세’로 지목돼 재판을 받는 최순실씨를 패러디해 큰 웃음을 안겼다.

올스타전 현장에서는 모두가 웃어넘겼지만 이 패러디가 경기 뒤 온라인에서 예상치 못한 후폭풍을 맞고 있다. 몇몇 팬이 김희진 소속팀 기업은행 홈페이지 게시판에 비난 글을 올리고 있는 것.

“스포츠 관련 행사에 정치적 의도를 담지 않아야 한다”는 비판이 있는 가 하면, “이미 많이 패러디된 장면인데 무슨 문제가 있는가”라고 김희진을 옹호하는 팬들도 있었다.

계속되는 논쟁에 결국 기업은행 배구단은 게시판을 폐쇄했다.

김희진은 자신의 SNS에 “저는 정치에 아무 관심도 없고 비선 실세니 그런 것도 관심이 없다. 누구를 농락할 생각도 없었다. 나는 그냥 배구선수다. 학업에 충실하지 못할까 봐 아직 대학도 가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최순실 패러디’는 한국배구연맹(KOVO)이 제안한 것이다. 올스타전이 열리기 전 오리엔테이션에서 KOVO가 최순실 패러디를 제안해 김희진이 받아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배구계 관계자는 “김희진의 최순실 패러디를 본 특정집단의 세력이 조직적으로 댓글을 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