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차은택 ‘최순실·고영태 내연관계 추측’ 폭로 “정상적 관계 아냐”

차은택 ‘최순실·고영태 내연관계 추측’ 폭로 “정상적 관계 아냐”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23 16:20
업데이트 2017-01-23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복 차림 차은택
사복 차림 차은택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이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8차 변론에 출석하기 위해 심판정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이 최순실씨와 고영태 전 더블루K이사가 내연관계였다고 23일 주장했다.

차씨는 이날 오후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8차 변론에 출석해 대통령 대리인단이 ‘검찰에서 최씨와 고 전 이사가 내연관계라고 진술했느냐’라고 물은 질문에 “그렇게 추측된다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대통령 측 대리인단이 재차 묻자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그렇게 (내연관계라)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답했다.

대통령 대리인단 측은 “(검찰이) 어떻게 아느냐고 물으니 ‘이른 아침에 만나자는 연락이 와서 청담동 레지던스 3층을 가보니 (고영태 전 이사와 최씨가) 함께 아침식사를 하고 있는데 둘이 딱 붙어서 먹는 모습을 보고 내연관계를 의심했다’고 진술하지 않았느냐”고 차씨에게 물었다.

이에 차씨는 “당시 분위기가 내가 받아들일 때는 정상적이지 않았다. 일반적인 상황처럼 보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차씨는 “고영태 전 이사가 약간 눈물을 글썽이며 ‘죽고 싶다’고 했었다. 왜 그런 마음을 갖냐고 물었더니 뭔가 말을 하려다가 못하고 ‘계속 그런 게 있어요. 몰라도 돼요’라고 했다”며 “고 전 이사가 (최씨와) 싸워서 헤어진 뒤, 최씨가 고 전 이사의 집에 갔다가 (여자와 함께있는) 그런 광경을 보고 흥분해서 싸운 걸 봤다. 그 다음에 고 전 이사가 ‘힘들고 죽고 싶다’고 한 게 최씨와 그런 관계였었나 보다 하고 혼자 생각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 전 이사는 앞서 국회에서 열린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한 당시 최씨와 이성 관계였느냐는 질문을 받고 강하게 부인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