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눈사태로 붕괴된 이탈리아 호텔서 사흘만에 9명 ‘생환’

눈사태로 붕괴된 이탈리아 호텔서 사흘만에 9명 ‘생환’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1-21 21:40
업데이트 2017-01-21 2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눈사태’ 이탈리아 호텔서 생존자 구출
‘눈사태’ 이탈리아 호텔서 생존자 구출 지난 1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중부를 연속으로 강타한 지진 직후 발생한 눈사태로 30여 명이 실종됐던 산간 마을 파린돌라 소재 호텔 ‘리고피아노’에서 20일 어린이 3명을 포함해 10명의 생존이 확인됐다. 사진은 눈사태로 붕괴한 호텔에서 20일 소방대원들이 눈더미와 건물 잔해를 뚫고 생존 여성을 구출하는 모습. 2017-01-21 사진=AP 연합뉴스
연속으로 발생한 지진 때문에 일어난 눈사태로 붕괴됐던 이탈리아 중부의 한 호텔에서 사흘 만에 9명이 구조됐다.

기적의 생환이다.

이탈리아 소방청의 알베르토 마이올로는 21일(현지시간) “전날 생존이 확인된 투숙객 가운데 4명을 오전 일찍 잔햇더미 아래에서 추가로 구출했다”며 “이로써 이 호텔에서 머물던 사람 중 생존자는 모두 11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구조자 중에는 어린이 4명이 포함돼 있다.

수색 작업 끝에 20일 오전 일부 실종자들이 살아있음을 확인한 구조 당국은 이날 오후 여성 1명과 어린이 4명 등 5명을 먼저 구해낸 데 이어 21일 새벽에 여성 2명과 남성 2명 등 나머지 4명을 구출해 인근 병원으로 옮겼다.

이들은 이탈리아 중부 아브루초 주의 산간 마을에 있는 호텔 ‘리고피아노’가 거대한 눈사태에 매몰된 뒤 눈더미와 잔해 속에 갇혀 58시간 넘게 사투를 벌이다 극적으로 목숨을 건졌다. 눈사태는 지난 18일 이 지역을 네 차례 강타한 ‘규모 5’ 이상의 지진으로 초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눈사태 당시 호텔 밖에 나와 있었던 덕분에 매몰을 피한 투숙객 1명과 호텔 직원 1명 등 2명은 앞서 지난 19일에 처음 구조됐다.

구조된 사람들의 건강 상태는 비교적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구조 당국이 이날 오전 희생자의 시신 1구를 추가로 수습함으로써 현재까지 확인된 호텔 사망자는 모두 5명으로 늘었다.

눈사태 당시 호텔에는 투숙객과 직원 등 최대 35명이 머무는 것으로 알려져 아직 소재가 파악되지 않은 실종자는 많으면 20명에 달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