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변화보다 소통에 주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공식 데뷔

“변화보다 소통에 주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공식 데뷔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7-01-20 22:06
업데이트 2017-01-20 22: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원태(42) 대한한공 사장은 20일 “직원들과 소통을 많이 해 실적을 개선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항공인 신년인사회에서 취임 이후 기자들과 처음 만난 조 사장은 앞으로의 경영에서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파업까지 갔던 조종사 노동조합과의 갈등에 대해서도 “중간 점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자주 만날 계획이고, 조만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해결 의지를 보였다. 대한항공의 운영 방향에 대해 조 사장은 “새로 왔다고 기존 것을 뒤집어엎을 생각은 없고 기존에 하던 대로, 선배들이 하던 걸 이어서 잘해 보려 한다”고 말했다.

경영계획에 대해선 “고용 규모는 지난해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며 “상황이 녹록지 않지만 10년 전부터 계획했던 항공기 분야 투자를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올해 4월 신규 취항하는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에 대해 조 사장은 “아시아계 유동인구가 많고 관광지로서도 훌륭한 곳이어서 잘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최대주주인 한진칼의 유상증자 참여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직 말할 수 없다”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관심을 모으고 있는 진에어의 기업공개(IPO)에 대해서는 “IPO 계획은 내부 사정이 좋지 않아 지연되고 있는데 계속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7-01-21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