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악원 토요명품공연 자연음향으로 즐겨요

국악원 토요명품공연 자연음향으로 즐겨요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17-01-17 17:36
업데이트 2017-01-17 1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립국악원을 대표하는 주말 프로그램 ‘토요명품공연’이 자연 음향 공연으로 새롭게 거듭난다. 자연 음향 공연은 스피커, 앰프, 마이크 등 음향 시설을 통하지 않고 악기가 내는 소리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말한다.

이미지 확대
●올해부터 음향시설 없이 악기 소리 감상

지난 한 해 동안 예악당(700석)으로 옮겨 갔던 토요명품공연은 자연 음향 시설로 리모델링을 마친 우면당(300석)으로 올해 돌아왔다. 토요명품공연은 악단, 민속악단, 무용단, 창작악단 등 국립국악원 소속 4계 예술단체가 주말마다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는 공연으로 30년 역사를 자랑한다. 토요명품공연이 음향 시설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토요명품공연은 그간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종합 공연 성격이었는데, 45회 공연이 예정된 올해부터는 궁중음악과 민속음악, 창작음악, 무용, 특별기획 공연 등 매주 다른 주제, 다른 단계의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모두 45회 공연 예정… 궁중음악·무용 등 다채

김해숙 국립국악원장은 “다시 제자리를 찾은 토요명품공연이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국악의 정수를 들려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1만~2만원. (02)580-3300.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17-01-18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