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명진 “금주내 인적청산 매듭…제명도 배제 않해”

인명진 “금주내 인적청산 매듭…제명도 배제 않해”

입력 2017-01-16 09:41
업데이트 2017-01-16 09: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반기문과 패권타파 생각 같아…서로 협력할 수도”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이번 주 안에 당 윤리위가 가동되니까 소위 얘기하는 인적쇄신을 매듭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인명진 ”이번 주 인적청산 매듭…’제명’도 가능”
인명진 ”이번 주 인적청산 매듭…’제명’도 가능”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원 및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이번 주 안에 당 윤리위가 가동되니까 소위 얘기하는 인적쇄신을 매듭지어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당내 인적청산 작업을 진두쥐하고 있는 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다만 윤리위가 독립적, 독자적 결정을 하기 때문에 인적쇄신 문제는 비대위원장 선에서 떠나갔다”고 밝혔다.

인 비대위원장은 “이 추운 겨울에도 길에서 일하는 분들, 또 자영업자들의 고통이 크기 때문에 대선이라고 여의도에서 정치인들이 왔다 갔다 할 때가 아니다”라면서 “우리 당은 민생을 돌보는 데 당력을 총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서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 등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에 대한 ‘제명’, ‘탈당 권유’ 처분 전망과 관련, “그것도 배제하지 않고, 윤리위가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결정할 것”이라고 강도 높은 징계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패권주의를 타파하겠다’고 한 데 대한 평가에는 “전화를 해본 적도 없고, 만난 적도 없는데 어떻게 나하고 똑같은 생각을 했을까라고 생각했다”면서 “반 전 총장이 친문(친문재인) 패권주의를 지적하고 싸워주면 우리가 서로 협력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주장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새누리당은 어떤 사람이든지 협력할 수 있다”면서 “다만 우리의 정체성과 맞아야 하고, 또 지금 뼈를 깎는 노력으로 깨끗한 정당이 되려고 하는데 그 기준에도 맞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