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병국 “문재인, 말 바꾸기로 국민 혼란하게 말라”

정병국 “문재인, 말 바꾸기로 국민 혼란하게 말라”

입력 2017-01-16 09:27
업데이트 2017-01-16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원에 “많은 경험 통해 정치 살아나고 협의의 시대 기대”

바른정당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은 16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말 바꾸기로 국민을 혼란하게 하고 정치권에 대한 혐오감을 가중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정병국 ”문재인 말바꾸기로 국민 혼란·정치혐오 가중”
정병국 ”문재인 말바꾸기로 국민 혼란·정치혐오 가중” 바른정당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이 16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창당준비위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말 바꾸기로 국민을 혼란하게 하고 정치권에 대한 혐오감을 가중하지 말라”고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창당준비회의에서 문 전 대표가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와 대통령 당선시 북한방문 문제 등에 대해 수시로 말을 바꾸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위원장은 “문 전 대표는 지난해 정부가 사드 배치 결정을 발표하자 재검토를 주장하더니 촛불 정국에선 차기 정부로 결정권을 넘기라고 말을 바꿨다가, 이번엔 또다시 언론 인터뷰에서 한미 간 이미 합의한 사드 배치를 쉽게 취소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면서 “반드시 철회를 전제로 다음 정부에 넘기라고 한 게 아니라며 현실론을 내세우고 또 입장을 바꿨다”고 지적했다.

또 “문 전 대표는 (대통령에) 당선되면 북한에 먼저 가겠다고 한 것은 와전된 것이라고 하거나 ‘나 같은 사람이 진짜 보수’라고 얘기하면서 여러 차례 말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총선을 앞두고 광주를 방문했을 때 ‘호남에서 지지받지 못하면 정계에서 은퇴하고 대선에 불출마한다’는 발언을 했다가 요즘 와서는 그 발언을 ‘호남서 참패하자 지지받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서 했다’고 또 번복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귀국에 대해 기자들이 질문하자 질문도 안 받으며 ‘나중에도 말을 안 하겠다’고 하더니만, 잉크도 안 말랐는데 연일 반 전 총장을 맹비난하고 스스로 약속을 어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문 전 대표는 말 바꾸기를 시리즈로 하면서 어떻게 자신을 검증되고 가장 준비된 사람이라고 하는지, 듣는 사람이 민망할 따름”이라며 “국민은 양치기 소년과 같은 대통령을 원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한편, 정 위원장은 전날 당선된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에 대해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박 대표의 많은 경험을 통해 정치가 제대로 살아나고 협의의 시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