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기문, ‘턱받이’ 논란에 “봉사자들이 입는 앞치마”라고 해명

반기문, ‘턱받이’ 논란에 “봉사자들이 입는 앞치마”라고 해명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15 15:26
업데이트 2017-01-16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반기문 ‘할머니 맛있게 드세요’
반기문 ‘할머니 맛있게 드세요’ 대권행보에 나선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14일 오후 충북 음성군 맹동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꽃동네를 찾아 요양 중인 할머니에게 죽을 떠 먹여드리고 있다. 왼쪽부터 반 전 총장, 부인 유순택 여사, 오웅진 신부, 윤숙자 시몬 수녀. 2017.1.14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반기문 턱받이
반기문 턱받이 대권행보에 나선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14일 오후 충북 음성군 맹동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꽃동네를 찾아 요양 중인 할머니에게 수발을 들기 전 앞가리개를 하고 있다. 2017.1.14 연합뉴스
반기문 전 총장과 꽃동네 측은 16일 일부 언론이 보도한 반기문 전 총장이 턱받이를 한 것과 환자에게 죽 시중을 든 것에 대한 비판은 사실과 달리 와전된 것이라고 밝혀왔다.

지난 14일 반 전 총장은 충북 음성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꽃동네를 방문했다. 이 곳에서 반 전 총장은 요양 중인 한 할머니에게 죽을 떠 먹이는 등 봉사활동을 했고, 해당 모습은 그대로 카메라에 담겼다.

이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침대에 누워있는 노인에게 그 상태로 죽을 떠먹이는 것은 환자에 대한 기본 수칙도 지키지 않은 것이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반 전 총장이 할머니에게 죽을 떠 먹일 때 착용한 턱받이도 비판의 대상이 됐다. 한 누리꾼은 “왜 턱받이를 본인이 하고 있냐? 정치쇼를 하려면 제대로 하라”고 일침을 놨다.

이런 비판에 대해 반 전 총장측은 앞치마의 경우, “수녀님이 먼저 제공한 것”이라면서 “대부분의 외부 봉사자들도 앞치마를 입는다”고 말했다.

누워 계신 할머니에게 미음을 떠먹여드린 것과 관련해 환자 안전수칙을 위반했다는 논란에 대해 서는 꽃동네 측에서 “완전히 누워 계신 상태에서 미음을 드린 건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평소에도 할머니께서 누운 상태에서 미음을 드셨느냐는 질문엔 “그렇게 드셔온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