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버풀, 응원 중 숨진 상대 팬 추모한다

리버풀, 응원 중 숨진 상대 팬 추모한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1-12 22:48
업데이트 2017-01-12 23: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FA컵 도중 심장마비로 사망…18일 재경기 때 묵념의 시간

“축구 팬들이 아들을 떠올린다는 사실만으로도 큰 위안이 될 것이다.”

이미지 확대
잉글랜드 프로축구 4부 리그 플리머스 아르가일의 팬으로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프리미어리그 명문 리버풀과의 축구협회(FA)컵 3라운드(64강) 경기를 응원하다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난 대니얼(오른쪽)의 부친 케빈 메이(왼쪽·53)가 11일 이렇게 말했다.

BBC에 따르면 당시 25세이던 대니얼은 관중석에서 갑자기 심장마비로 쓰러져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다시 일어나지 못했다. 두 팀이 0-0으로 비겨 오는 18일 재경기가 열리는데 대니얼의 나이를 따라 전반 25분에 묵념할 예정이다.

케빈은 리버풀 경찰과 구단 직원의 친절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털어놓았다. 당시 대니얼과 함께 관중석에 있었던 딸 스테이시로부터 문자 메시지를 받고 급히 리버풀의 홈 구장 안필드로 달려간 그는 대니얼이 병원으로 옮겨진 뒤라 우왕좌왕했다.

그런데 그레이엄이란 이름의 경찰관이 그를 구단 사무실로 안내했고 구단 직원은 따뜻한 차를 대접하며 “사방으로 알아볼 테니 믿고 기다리라“고 다독였다. 케빈은 “만난 지 30분밖에 되지 않은 두 리버풀 사람 덕분에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딸이 아들의 운명을 문자로 알려오자 그레이엄은 관중들을 피할 수 있는 길을 찾아가며 경찰서로 그를 데려가 마음껏 오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두 사람은 팔을 둘러 그를 힘껏 안아줬다.

케빈은 “간절히 필요했을 때 따뜻함을 건넨 두 사람에게 진정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7-01-13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