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희정, 22일 대권 도전 공식 선언…“지사직 유지하며 경선 임할 것”

안희정, 22일 대권 도전 공식 선언…“지사직 유지하며 경선 임할 것”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06 14:54
업데이트 2017-01-06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희정 충남지사 연합뉴스
안희정 충남지사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희정 충남지사가 오는 22일 차기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안 지사측 대변인격인 박수현 전 의원은 이날 국회 당 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안 지사가 오는 22일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경선 출마를 정식으로 선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 전 의원은 “(대선까지) 굉장히 시간이 짧고, 대통령 탄핵 심판이 진행중이어서 많은 정치일정이 생략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라면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서 더 나은 지도자를 뽑고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 역설적으로 검증의 시기가 너무 짧지 않느냐는 걱정이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안 지사는 당에 후보등록을 가급적 빨리 할 수 있도록, 당이 국민검증 토론회를 될수 있으면 많이 마련해달라는 두가지 요구를 했다”면서 “이 점이 하루빨리 이뤄질 수 있도록 다시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박 전 의원은 안 지사가 지사직을 유지하면서 경선에 임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

도지사 업무에 방해가 될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서는 “정치인 행보에 손해가 되더라도 도지사 업무 우선이다. 좌고우면하지 않고 도지사 업무를 먼저할 것”이라면서 “도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안 지사가 손학규 전 대표의 정계은퇴를 요구한데 대해 박 전 의원은 “문재인 전 대표에게도 똑같은 잣대가 있고, 그렇게 할 것이다. 그런 발언으로 차차기 프레임을 만들고 이런게 절대 아니다”라고 말했다.

안 전 지사는 오는 17일 화요일 낮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안희정과 함께 훈밥 토크콘서트’를 열어 본격적인 대선행보에 시동을 걸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