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전추 행정관 “세월호 당일, 미용사 등 2명 靑 드나들 때 동행…최순실 관저서 봤다”

윤전추 행정관 “세월호 당일, 미용사 등 2명 靑 드나들 때 동행…최순실 관저서 봤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1-05 16:02
업데이트 2017-01-05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이 5일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2차 변론에 증인으로 출석하고 있다. 2017. 1. 5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이 “세월호 참사 당일 미용사가 청와대에 드나들 때 동행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윤 행정관은 5일 오후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윤 행정관은 청와대 근무하는 동안 관저에서 최순실을 본 적이 있냐는 소추위원측의 질문에 “몇번인지 정확히 기억 나진 않지만 본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또 “박 대통령이 수요일마다 집무실에 안 나왔다는 것은 오보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윤 행정관은 또 세월호 참사 당일 미용사를 차량에 태워 청와대로 함께 들어온 적이 있다고 증언했다. 그는 “세월호 참사 당시 관저에 근무했을 때 헤어와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두 분을 청와대 안으로 모시고 데려다 드렸다”고 답했다.

윤 전 행정관은 “기억이 없다”거나 “답을 못한다”는 말을 반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