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I 확진 농장 계란이 시중에 유통됐다? “충남의 한 소각업체에서…”

AI 확진 농장 계란이 시중에 유통됐다? “충남의 한 소각업체에서…”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2-31 19:32
업데이트 2016-12-31 1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1일 경기 양주시 홍죽천 인근에서 방역당국이 차량을 소독하고 있다. 지난 20일 경기 지역에선 처음으로 양주의 한 양계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 신고가 접수돼 방역 당국이 닭 1만 5000마리를 도살 처분했다. 연합뉴스
21일 경기 양주시 홍죽천 인근에서 방역당국이 차량을 소독하고 있다. 지난 20일 경기 지역에선 처음으로 양주의 한 양계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 신고가 접수돼 방역 당국이 닭 1만 5000마리를 도살 처분했다.
연합뉴스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을 받은 양계농장에서 나온 계란이 시중에 유통됐다는 의혹이 제기돼 곧 보건 당국이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충남의 한 가축 폐기물 소각업체가 AI 농장에서 생산된 달걀을 유통했다는 제보를 지난 30일 접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식약처는 “관할 지자체와 함께 곧 조사에 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식약처는 계란 품귀 현상으로 가격이 급등하는 상황을 악용, 해당 소각업체가 AI 감염이 우려되는 계란을 폐기하지 않고 유통했는지 등을 중점 조사할 예정이다.

해당 업체는 축산 폐기물을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열소각 업체다.

이 업체는 이번 사태 이후 AI 확진 판정을 받은 농장에서 나온 닭·오리 폐사체와 계란을 소각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