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신세계 ‘3% 마케팅’… 프리미엄 슈퍼 확대 경쟁

롯데·신세계 ‘3% 마케팅’… 프리미엄 슈퍼 확대 경쟁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12-25 22:30
업데이트 2016-12-25 23: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 2호 문정점 28일 오픈… 신세계, 브랜드 통합 등 구상

소득 상위 3% 이상을 주 고객층으로 하는 프리미엄슈퍼를 두고 롯데와 신세계그룹의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롯데슈퍼는 오는 28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2호점인 문정점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6월 프리미엄슈퍼 1호점인 도곡점을 개장한 지 6개월 만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2호점은 1호점보다 약 500㎡ 더 큰 2100㎡ 규모로 지하철 8호선 장지역과 문정역 중간 지점인 송파파크하비오푸르지오 오피스텔 지하 1층에 위치한다. 롯데슈퍼는 해당 지역에 완공을 앞두고 있는 문정동 법조타운 내 고소득층 수요를 흡수한다는 전략이다.

롯데슈퍼는 내년 초 서울시내에 3호점을 열기로 하고 적당한 입점 장소를 물색 중이다.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문정점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헤븐온탑’과 스페셜 티 커피편집숍 ‘어반팟’ 등을 단독 입점시켜 타 매장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아울러 1호점과 마찬가지로 구입 후 2시간 내에 지역 반경 최대 3㎞ 지역까지 냉장 배송도 해 준다.

롯데가 프리미엄슈퍼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국내에서 프리미엄슈퍼를 가장 먼저 시작한 신세계그룹과의 경쟁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신세계그룹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프리미엄슈퍼 개념을 도입했던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에 위치한 ‘스타슈퍼’에 이어 SSG푸드마켓(청담·목동·부산 마린시티), PK마켓(스타필드하남) 등 현재 5곳의 프리미엄슈퍼를 운영 중이다. 지난 10월 신세계백화점(스타슈퍼·SSG푸드마켓)과 이마트(PK마켓)로 이원화돼 있던 운영 주체를 이마트로 일원화한 신세계는 프리미엄슈퍼 브랜드 통합 등을 포함해 다양한 시장 확대 방안을 구상 중이다.

롯데와 신세계가 프리미엄슈퍼 확대에 나서는 이유는 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1호점인 도곡점은 지난 6개월 동안 총 30만명의 고객이 다녀갔고 객단가(고객 1명당 매출)도 시간대별로 일반 슈퍼 대비 최대 3배까지 차이가 났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12-26 1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