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독일 내 한인 평판? “한국 24위 재벌 회장이라고”

최순실 독일 내 한인 평판? “한국 24위 재벌 회장이라고”

이혜리 기자
입력 2016-12-24 14:04
업데이트 2016-12-24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첫 공판준비기일에 출석하는 최순실씨
첫 공판준비기일에 출석하는 최순실씨 국정농단 혐의를 받고 있는 최순실 씨가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 출석하고 있다. 2016. 12. 19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비선 실세’ 최순실이 독인 현지 한인들 사이에서 ‘한국 내 24위 재벌 회장’으로 알려진 것으로 드러났다.

경향신문은 24일 독일 현지에 있는 최순실의 단골 미용실 원장을 만나 단독 인터뷰한 내용을 보도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3년 째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 박 모 원장은 경향신문에 “정유라씨는 올 10월 초까지 10번 정도, 최씨는 지난 9월 중순쯤 한 차례 매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박 원장은 지인이 최씨 가족을 데려왔고, 최씨에 대해 ‘마사회와 연결돼 독일에 승마학교를 만들러 온 한국 24위 재벌 회장’이라고 소개했다.

박씨는 운전기사를 통해 미용실 예약과 취소를 반복하다가 생후 15개월 정도로 보이는 손자와 70대로 보이는 손자의 보모를 데리고 함께 왔다고 전했다.

최씨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박 원장은 보모에게 ‘최씨가 뭐하는 분이냐’고 물었지만 ‘우리 여기서 그런 말 하면 안된다’면서 극도로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