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썰전 표창원, 우병우 행방 추리 “부산에 있을 것 확실” 이유는?

썰전 표창원, 우병우 행방 추리 “부산에 있을 것 확실” 이유는?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2-16 06:55
업데이트 2016-12-16 16: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썰전 표창원 장제원
썰전 표창원 장제원 jtbc 방송화면 캡처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과 새누리당 장제원 의원이 15일 JTBC ‘썰전’에서 만나 대담을 가졌다.

이날 표창원 의원은 전직 프로파일러로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행방을 추리했다. 그는 “우병우 전 수석은 형사 피의자가 아니라서 지명수배 대상자는 아니다. 국회에서의 출석요구와 동행명령을 회피하고 있을 뿐”이라며 “범죄자처럼 도주하고 은닉하는 것은 아니다. 본인의 연고지, 아마도 부산의 모 아파트에 있을 것이 확실시된다. 두문불출하느라 소재가 파악되지 않을 뿐”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표창원 의원은 “우병우 전 수석은 대단히 이기적인 사람이다. 우병우 한 사람 때문에 검찰 조직 전체가 망가지고 있다. 현직 대통령을 피의자 입건까지 했는데도 박수를 못 받고 제 식구 감싸기 소리를 듣는다”면서 “청와대 역시 우병우 한 사람 때문에 더 지탄을 받고 있다. 아마 특검의 강제조사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표창원 의원은 “국정농단 부역자들의 심리는 집단 성폭행범들의 심리와 유사하다”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그 이유로 “첫째 가해에 대한 부정이다. 잘못한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우리가 한 일 대단한 것 아니다 하고 자신의 행위를 축소시키는 심리”라고 운을 뗐다.

이어 “둘째 피해에 대한 부정이다. 피해입은 사람이 없다는 것이다. 세번째는 비난자에 대한 비난이다. 너희들은 깨끗하니, 박근혜 대통령보다 깨끗한 사람만 돌 던지라는 말을 공개적으로 하지 않나”라고 강조했다.

표창원 의원은 “마지막이 가장 중요하다. 상위 가치로의 호소”라며 “‘강요죄 직권남용죄 맞다, 그런데 더 큰 대의를 위한 것’이라는 주장”이라고 설명했다. 표창원 의원은 “애국, 종북좌파에게서 나라를 지키는 것, 우주의 기운을 위해 봉사한다든지, 자신들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가치를 위한 것이니 괜찮다는 심리”라며 “피의자가 오히려 피해자를 겁박하고 자기 죄를 인정치 않고 버티는 단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