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판정에 불만 NFL 스타 “스티비 원더라도 봤을 것이란 소신 변함 없다”

판정에 불만 NFL 스타 “스티비 원더라도 봤을 것이란 소신 변함 없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6-12-08 11:41
업데이트 2016-12-08 13: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풋볼(NFL) 뉴욕 자이언츠의 와이드리시버 오델 베컴 주니어(24)가 심판 판정에 항의한다며 하필 시각장애인 팝스타 스티비 원더를 예로 들어 입방아에 올랐다.

미국프로풋볼(NFL) 뉴욕 자이언츠의 오델 베컴 주니어(헬멧 쓴 이)가 지난 4일(현지시간) 피츠버그와의 정규리그 대결 막바지 심판진과 언쟁을 벌이자 동료들이 말리고 있다.  피츠버그 AP 연합뉴스
미국프로풋볼(NFL) 뉴욕 자이언츠의 오델 베컴 주니어(헬멧 쓴 이)가 지난 4일(현지시간) 피츠버그와의 정규리그 대결 막바지 심판진과 언쟁을 벌이자 동료들이 말리고 있다. 피츠버그 AP 연합뉴스
 베컴은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피츠버그 스틸러스에 14-24로 진 뒤 심판들이 “스티비 원더라도 봤을” 순간을 제대로 보지 못해 엉터리 판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오는 11일 댈러스 카우보이와의 경기를 앞두고 7일 뉴저지주 이스트러더퍼드의 팀 구장에서 훈련을 갖던 중 취재진과 만난 그는 문제의 발언이 “적절하지 않았다”며 거둬들이고 싶다는 뜻을 밝히면서도 여전히 자신은 “원더라도 봤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굽히지 않았다고 ESPN이 전했다.

 

 아울러 이날 경기 도중 여러 차례 판정과 아무런 판정이 내려진 데 대해 깜짝 놀랐으며 특히 1쿼터 오펜시브 패스 인터퍼런스가 불려졌을 때 자신이 심판에게 다가가 의문을 제기하자 “당장 꺼져”와 같은 욕설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과거에도 자이언츠를 향해 편견이 강한 판정을 내렸기 때문에 테리 맥카울레이 심판 팀을 자이언츠 경기에 배정해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내가 말한 대로 모든 이들은 운동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다. 모두가 볼 수 있었다. 스티비 원더라도 봤을 것이다. 그런 식이다. (그런데도)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가만 앉아 공연히 숨이나 몰아 쉬고 있을 따름이다.”

 

 벤 맥아두 감독도 피츠버그와의 경기 도중 의심스러운 판정이 있었음을 인정했다. 리그 사무국에 많은 팀들이 하는 것처럼 동영상을 보내 이의를 제기하고 싶다는 뜻도 밝혔다. 그러자면 이번 주 해야 할 일이 무척 많을 것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이날 패배하며 자이언츠는 8승4패가 돼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려면 험난한 대진 일정을 소화하며 몇 승을 더 챙겨야 하는 상황이다. 베컴 역시 이런 판국에 과거에 얽매여 봐야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카우보이전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몰린 팀을 돕겠다는 마음 뿐이라고 방송은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