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광현 팔꿈치 수술… 한국 WBC ‘빨간불’

김광현 팔꿈치 수술… 한국 WBC ‘빨간불’

심현희 기자
입력 2016-12-06 23:10
업데이트 2016-12-07 0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프로야구 SK와 4년 총액 85억원에 자유계약(FA)을 맺은 ‘에이스’ 김광현(28)이 팔꿈치 수술을 받는다. 김광현은 내년 3월 열리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에도 합류할 수 없게 됐다.

김광현
김광현
SK 구단은 6일 “김광현이 5일 일본의 한 병원에서 정밀 검진을 받은 결과 인대 접합 수술을 받는 것이 좋겠다는 소견이 나왔다”고 밝혔다. 병원 측으로부터 “재활보다는 수술을 통해서 완벽하게 치료하는 게 좋다”는 소견을 받은 김광현은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수술 이후 예상 재활 소요기간은 10개월이다. 김광현은 사실상 내년 시즌 마운드에 모습을 보이지 못할 전망이다.

국가대표 ‘에이스’로서의 활약도 어려워졌다. KBO리그 최정상급 좌완투수인 김광현의 수술로 WBC 대표팀 선발진에 큰 구멍이 생겼다. 대안으로 유희관(두산)이 거론되고 있으나 유희관이 국제대회 경험이 풍부하지 않고 느린 공의 경쟁력도 검증되지 않았다. 현재 대표팀 좌완 선발투수로는 장원준(두산), 양현종(FA), 차우찬(FA) 등 3명뿐이다.

김광현까지 이탈한 한국은 WBC에서 좋은 성적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미국은 메이저리그 최정예 드림팀으로 대표팀을 꾸렸고 네덜란드, 일본 등도 메이저리그 출신 특급 스타들을 엔트리에 포함시켰다. 역대 최강 전력을 갖춘 팀들과 싸워야 하는 한국 대표팀이 김광현의 수술로 인한 전력 손상을 입은 것은 치명적이다.

올 시즌을 마치고 FA 자격을 얻은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진출과 국내 잔류를 놓고 고민했다. 그러나 팔꿈치 상태로 결국 미국 진출이 무산됐고 SK와 예상금액에 못 미치는 계약을 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6-12-07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