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맹탕 청문회…‘증인’ 정유라는 어디에? “독일 카를스루에 은신”

맹탕 청문회…‘증인’ 정유라는 어디에? “독일 카를스루에 은신”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2-06 09:17
업데이트 2016-12-06 0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문회 증인’ 정유라는 어디에? “독일 카를스루에 은신”
‘청문회 증인’ 정유라는 어디에? “독일 카를스루에 은신” YTN 캡처
국회 청문회 증인 중 한 명인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가 독일 카를스루에에 은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6일 YTN에 따르면 정유라씨는 독일 남서부 바덴뷔르템베르크주에 있는 카를스루에라는 도시에 은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YTN은 “정씨가 바로 이 도시의 M자로 시작하는 도로명을 가진 동네의 주택에 은신하고 있다는 신뢰성 높은 정보를 입수했다”고 밝혔다.

정씨는 지난 10월 국정농단사태가 터지자 프랑크푸르트 외곽의 주택에서 어머니 최순실 씨와 함께 이 곳으로 이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교민 A씨는 “옛날에 회사 설립한 것과 관계가 있는 것 같다”며 “ 그 근처에 주소가 있다”고 말했다.

인구 31만 명의 이 중소도시는 정씨가 지난 10월까지 머물던 프랑크푸르트 외곽에서 남쪽으로 130km 떨어진 유럽의 교통 요충지다.

다른 나라로 이동하기 매우 좋은 위치에 있어 근처의 라인 강을 건너면 바로 프랑스가 있고 스위스 취리히도 차량으로 두 시간이면 이동 가능하다.

자금을 쉽게 융통할 수 있는 스위스를 비롯한 주변 국가를 신원이 드러나지 않는 차량과 기차 등 육상 교통편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얘기다.

프랑크푸르트도 차량으로 한 시간 반이면 갈 수 있어, 실제로 정 씨가 지난주에 프랑크푸르트 교외의 한인식당에 들러 점심을 먹는 걸 본 목격자가 적지 않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