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발 런던行 아시아나 여객기 러시아 공항에 비상착륙

서울발 런던行 아시아나 여객기 러시아 공항에 비상착륙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6-12-06 01:41
업데이트 2016-12-06 21: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승객 199명 모두 무사, 화재흔적은 없어

서울에서 출발해 영국 런던으로 가던 아시아나 항공 소속 보잉 여객기가 5일(현지시간) 엔진 고장으로 러시아 우랄산맥 인근 지역 공항에 비상착륙했다.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재난 당국인 비상사태부 우랄지부 공보실은 이날 “아시아나 항공 소속 보잉 777기가 서울에서 런던으로 비행하던 중 엔진에 문제가 생겨 (러시아 중부 우랄산맥 인근 튜멘주(州) 한티-만시이스크 공항에 비상착륙했다”고 밝혔다. 여객기는 한티-만시이스크 현지 시간으로 오후 7시(한국시간 오후 11시)쯤 비상착륙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객기 비상착륙
여객기 비상착륙 5일(현지시간) 인천에서 영국 런던으로 가던 아시아나 보잉 777기가 엔진 화재 경보장치에 비상 메시지가 들어오면서 러시아 우랄산맥 인근의 한티만시스크공항에 긴급 회항한 모습. 한티만시스크 연합뉴스
공보실은 “착륙이 안전하게 이루어져 여객기에 탑승했던 199명의 탑승객은 모두 무사하며 시내 호텔에 투숙시키기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비상사태부 관계자는 여객기가 우랄산맥 인근 지역을 비행하던 중 2개 엔진 가운데 1곳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호가 들어오면서 기장이 한티-만시이스크 공항 관제센터에 비상착륙을 요청했다고 소개했다.

착륙 후 비상사태부 요원들이 기체 점검에 착수했으나 외부에서 화재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문제의 여객기는 이날 현지시간 기준 오후 2시 30분 서울에서 출발해 같은 날 오후 5시 30분 런던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사고기에 탔던 승객 이창근씨는 “비행 도중 기장이 ‘기술적 문제로 근처 공항으로 회항하겠으니 승객들은 침착하게 기다려 달라’는 안내 방송을 하고 얼마 뒤 러시아 공항에 착륙했다”고 전했다. 그는 “착륙 과정에서 눈 때문에 활주로가 미끄러워서인지 비행기가 조금 미끄러지는 느낌은 있었으나 비교적 안전하게 착륙했다”면서 “탑승객 가운데 다친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승객들은 여객기가 착륙한 뒤 약 1시간 정도 기내에 머물다 이후 버스로 공항 대합실로 이동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기철 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