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유섭 세월호 7시간 “책임자 임명만 잘하면 대통령 놀아도 된다”

정유섭 세월호 7시간 “책임자 임명만 잘하면 대통령 놀아도 된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05 15:02
업데이트 2016-12-06 08: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유섭 세월호 7시간
정유섭 세월호 7시간 새누리당 정유섭 의원이 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2차 기관보고에서 신상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 7시간에 놀아도 된다”는 여당 의원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새누리당 정유섭 의원의 말이다.

정 의원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2차 기관보고 자리에서 “야당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을 탄핵소추 사안에 넣은 데 동의하지 않는다”면서 “이것은 공세를 위한 공세이지, 세월호 7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야당을 비난했다.

그 근거로 정 의원은 “세월호 참사의 직접적인 책임은 현장 대응 능력에 있었던 것”이라면서 “아무것도 안 해도 인사만 잘해주면, 현장 책임자만 잘 임명해주면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 7시간 동안 그냥 놀아도 된다”고 말했다.

(출처 : 노컷뉴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전두환 정권 때 경제가 왜 됐냐”면서 “대통령이 관심 없어서 잘 된 것이다. 임진왜란 때도 선조가 전쟁하는 것이 아니다. 이순신 장군이 전쟁하는 것이다. 잘 임명하면 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러한 정 의원의 발언에 윤소하 정의당 의원과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 등 국조특위 야당 위원들은 강하게 항의했다.

정 의원은 이후 “대통령이 놀아도 된다는 제 말의 진의는 제대로 인사를 잘해달라는 것이었다”면서 “다시 말해 인재를 널리 찾고 적재적소에 배치해서 그 인재들이 책임을 다해 일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해달라는 뜻임을 이해해주기 바란다”고 해명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