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곱게 세탁해 몽골 간 ‘서리풀페스티벌 티셔츠’

곱게 세탁해 몽골 간 ‘서리풀페스티벌 티셔츠’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6-12-04 22:36
업데이트 2016-12-04 22: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서초구, 4700여장 기부…문화예술 영재 장학금 지원도

지난 9월 성황리에 끝난 서울 서초구의 서리풀페스티벌이 또 다른 나눔의 축제로 이어지고 있다.

이미지 확대
서초구는 지난 2일 서초문화재단과 함께 서리풀페스티벌 기념 티셔츠 전달식을 열고, 주민들로부터 기부받아 모은 티셔츠 4769장(2380만원 상당)을 몽골의 어려운 이웃에게 보냈다고 4일 밝혔다.

페스티벌을 상징하는 빨간색 티셔츠는 주민들과 구청 직원이 축제 기간 입었던 옷을 깨끗이 세탁해 모은 것이다.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인 굿피플 인터내셔널을 통해 현지 양로원, 재활원 등 복지시설로 전해지게 된다. 굿피플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몽골은 15만~20만여명의 고아·독거노인·장애인이 열악한 환경에서 살고 있지만, 정부 지원이 거의 없고 낮은 소득수준으로 관심의 손길도 적어 외부의 도움이 절실한 실정”이라고 전했다.

구는 또 어려운 가정의 문화·예술 분야 지역 영재들에게 티셔츠 판매 수익금 29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2회째인 서리풀페스티벌은 지역민 축제에서 나눔 축제로 진화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400여장의 기념 티셔츠가 캄보디아·라오스 등에 전달되고, 티셔츠 판매 수익금이 음악 영재 장학금으로 쓰였다. 한국형 에든버러 축제를 지향하는 서리풀페스티벌은 올해 연인원 25만명이 참여, 성공적인 도심형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은희(오른쪽) 서초구청장은 “주민 참여·나눔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더하는 ‘착한 서리풀페스티벌’로 키워 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6-12-05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