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누리 의원들 ‘탄핵 반대 명단’ 공개한 표창원 검찰 고소

새누리 의원들 ‘탄핵 반대 명단’ 공개한 표창원 검찰 고소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04 11:50
업데이트 2016-12-04 14: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차 주말 촛불집회 참석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6차 주말 촛불집회 참석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거나 탄핵 동참을 주저하는 새누리당 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누리당으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새누리당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표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지난 2일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누리당은 또 당 소속 의원의 휴대전화 번호를 인터넷에 유출한 성명 불상자도 같은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내용을 고소장에 담았다.

표 의원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새누리당 의원 128명을 ‘박근혜 탄핵 반대’, ‘박근혜 탄핵 눈치 보기/주저’ 항목으로 분류해 그 명단을 공개한 적이 있다.

이 일 이후로 새누리당 의원들의 휴대전화 번호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되면서 탄핵 반대 여당 의원들에게 시민들의 각종 항의 전화와 문자 메시지가 빗발쳤다.

특히 박 대통령의 3차 담화 발표 후 새누리당 비주류가 탄핵 동참을 철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항의 전화·메시지의 빈도가 잦아지고 수위가 높아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 때문에 휴대전화 번호를 바꾸는 의원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표 의원은 앞서 탄핵 반대 의원 명단 공개는 ‘국민의 알 권리’라면서 명단을 계속 업데이트해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명단 공개에 따른) 모든 책임은 제가 지겠다. 법적인 책임이 있으면 지겠다”면서도 “그러한 반대 의견에도 불구하고 분명히 국민 알권리가 더 우선시되고 국회의 제기능은 밀실에서의 야합이 아니라 헌법기관 한 분, 한 분이 명확하게 ‘나는 이런 의견이고 이런 태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국민 여러분, 제 뜻은 이겁니다. 그러니 여기에 대해서 명확히 아십시오’ 이게 옳은 태도라고 저는 본다”고 말했다.

표 의원은 “게시물(명단) 언론에 보도된 각 정당의 공식입장을 기준으로 분류된 자료”라면서 “(탄핵에 대해) 다른 의견을 가진 분들은 연락을 부탁한다”고 적어놨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