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FIFA 베스트 플레이어상 후보에 메시·호날두·그리즈만

FIFA 베스트 플레이어상 후보에 메시·호날두·그리즈만

입력 2016-12-03 10:32
업데이트 2016-12-03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제축구연맹(FIFA)이 3일(한국시간) 올해 최고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베스트 플레이어상’ 후보를 발표했다.

후보에는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바르셀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레알 마드리드)와 앙투안 그리즈만(프랑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 선정됐다.

메시는 소속팀 바르셀로나의 2015-2016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이끌었다.

그러나 호날두는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에서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맛본 데 이어 2016 유럽선수권대회(유로 2016)에서 고국 포르투갈의 우승을 견인하면서 이번 수상을 기대하고 있다.

그리즈만은 유로 2016에서 득점왕을 차지했지만, 메시와 호날두보다 수상가능성이 작다는 평가다.

FIFA는 2010년부터 프랑스 축구매체 프랑스풋볼과 함께 ‘FIFA-발롱도르’라는 이름으로 수상자를 뽑아왔지만, 양측의 계약 만료에 따라 올해부터는 별도로 시상한다.

이에 따라 더는 각국 국가대표팀 감독과 주장, 전 세계 미디어의 투표를 합산하는 방식이 아닌, 기자단 투표만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FIFA의 여자 베스트 플레이어상 후보에는 칼리 로이드(미국), 마르타(브라질), 멜라니 베링거(독일)가 이름을 올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