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창중 보수집회 참석…“박 대통령 무너지면 대한민국 못지켜”(종합)

윤창중 보수집회 참석…“박 대통령 무너지면 대한민국 못지켜”(종합)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2-03 22:33
업데이트 2016-12-03 22: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창중 블로그
윤창중 블로그 ‘성추행 의혹’으로 잠적한 윤창중(59) 청와대 전 대변인이 은둔 생활을 끝내고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더 팩트 남윤호 기자
3일 서울 광화문 일대 등 도심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제6차 주말 촛불집회가 열렸다.

이날 서울 동대문 일대 등에서 보수단체와 박 대통령 추종단체의 ‘맞불집회’가 열렸다.

특히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보수단체 집회에 참석했다.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등 ‘보수대연합’ 소속 회원 3만명(주최 측 추산)은 3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앞에서 집회를 열어 “선동의 촛불은 김정은(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명령”이라며 “(박 대통령을) 마녀사냥에 내몰지 말라”고 요구했다.

여성 인턴 직원을 성추행한 의혹으로 자리에서 물러났던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은 집회 무대에 올라 “저 윤창중 3년 6개월 만에 살아서 돌아왔다”며 “언론과 정치권이 저를 난도질한 이유는, 박 대통령 제1호 인사인 윤창중을 무너뜨려야 대통령을 쓰러뜨릴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박 대통령이 무너지면 대한민국을 지킬 수가 없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갈채를 받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