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 목숨을 손톱의 때만큼도…” 세월호 가족 청와대 앞서 오열

“국민의 목숨을 손톱의 때만큼도…” 세월호 가족 청와대 앞서 오열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16-12-03 17:23
업데이트 2016-12-03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월호 유가족, 6차 촛불집회 참석
세월호 유가족, 6차 촛불집회 참석 3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제6차 주말 촛불집회에 세월호 유가족들이 참가했다. 이날 세월호 유가족들은 창성동에 마련된 무대에 올라 “세월호 7시간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3일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박근혜 즉각 퇴진의 날’ 사전 집회에서 세월호 유가족들이 청와대 앞에서 오열했다.

이날 오후 5시쯤 청와대 100m 앞 사랑채 인근에서 열린 사전 집회에서 한 세월호 유가족은 “정치권에서 나오는 박근혜 대통령의 4월 퇴진은 말이 되지 않는다”며 “박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 당일 7시간의 진실을 밝히라는 요구에도 침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다른 유가족은 “대통령에게 ‘여성으로서 사생활’이 웬말이냐. 그런 대통령은 필요없다”며 “박근혜 대통령을 끌어내리고 구속한 뒤 연루된 정치인과 재벌도 끌어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은 국민의 목숨을 손톱의 때만큼도 여기지 않았다”며 “박 대통령의 7시간에 대해 수사하고 구속해야 한다”고도 역설했다.

세월호 유가족들은 선두에서 행진하다가 청와대가 눈앞에 보이기 시작하자 오열했다.

집회를 주최한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 오후 5시 기준으로 시민 50만명이 행진과 사전집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3개 경로로 사전 행진이 끝난 이후에는 오후 6시부터 광화문광장에서 본집회가 열린다. 이어 오후 7시부터는 2차 행진이 시작된다. 이날 경찰은 258개 중대 경력 2만명을 배치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