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현 “야3당 탄핵 성공하면 뜨거운 장에 손 넣고 지지겠다”

이정현 “야3당 탄핵 성공하면 뜨거운 장에 손 넣고 지지겠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1-30 15:38
업데이트 2016-11-30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촛불형태로는 국정 안정화 될 수 없다”

이미지 확대
고심하는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고심하는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 담화문을 끝까지 시청한 후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30일 야3당의 탄핵 추진 합의에 대해 “그 사람들이 그걸 실천한다면 제가 뜨거운 장에 손을 넣고 지지겠다”고 비난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직후 “실천도 하지 못할 일들을 함부로 한다. 또 며칠 뒤에 말 바꾸는지 안 바꾸는지 장지지기 내기 한 번 하자”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을 오늘 그만두게 할지, 내일 그만두게 할지는 여야가 국회에서 협상해서 결정될 일”이라며 “누가 그걸 심사하고 허락하느냐”라면서 탄핵 반대를 고수했다.

또 “대통령이 헌법에 보장된 임기를 중단하고 질서있게 정권이양을 하고 퇴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달라고 국회에 요청하지 않았냐”며 “이걸 꼼수다, 또다른 생각이라고 하는 것은 지나친 피해의식”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어느 정권이든 권력이 생기면 권력 주변에 항상 이런저런 일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럴 때마다 ‘촛불형태’로 계속해서 사퇴를 요구하면 국정이 안정화 될 수 없다”면서 “그런 식으로 국가가 계속돼선 안된다. 이번 기회에 국회가 법의 테두리 안에서 질서있게 퇴진이나 사태 수습, 또는 정권이양 등이 이뤄질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줄 때”라는 주장을 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