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투자증권, 연 5~10% 수익 목표 우량기업 공략 ‘고배당주랩’

한국투자증권, 연 5~10% 수익 목표 우량기업 공략 ‘고배당주랩’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6-11-29 17:16
업데이트 2016-11-29 17: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저금리 시대 주목받는 재테크 가운데 하나는 배당주 투자다. 선진국과 비교해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배당수익률과 배당 성향이 낮은 편이지만 자본금 대비 배당 가능 이익은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연 5~10% 수익률을 추구하는 ‘한국투자 고배당주랩’은 운용 성과에 따라 보수를 받고 3개월 이내 환매해도 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연 5~10% 수익률을 추구하는 ‘한국투자 고배당주랩’은 운용 성과에 따라 보수를 받고 3개월 이내 환매해도 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한국투자 고배당주랩’을 추천한다. 배당 수익률이 확보되고 경쟁력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고배당주는 대부분 안정적인 영업 구조를 가지고 재무적으로도 우량하기 때문에 경기 변동의 영향을 덜 받고 주가 변동성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배당금이 대체적으로 일정해 주가 하락 시 배당수익률은 높아져 투자 매력이 증가한다.

▲배당수익률이 3% 이상 확보되는 주식 ▲우수한 현금흐름과 안정적인 재무구조, 시장 평균 배당을 지급하면서 중장기적으로 성장하는 주식 ▲보통주 대비 배당 매력이 뛰어난 우선주 등을 발굴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를 통해 연 5~10% 수준의 안정적인 장기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한다. 또 높은 배당 성향을 가진 종목에 배당주의 계절성을 접목해 배당소득과 자본이득을 동시에 추구한다. 매수한 종목 가운데 주가가 10% 수준으로 상승한 종목은 당초 운용 목표 수익률을 감안해 차익을 실현하고 그 주식의 주가가 조정을 받는 시점에 다시 매수한다.

이 상품은 수수료 체계에 따라 일반형과 성과형으로 나뉜다. 일반형은 선취 1%, 후취 연 1%이고 성과수수료와 매매수수료는 없다. 성과형은 고객 자산 평가액을 기준으로 기본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운용성과가 부진하면 수수료도 적게 뗀다. 약정 수익률 이상을 달성하면 고객과 사전에 협의한 성과보수를 받는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으로 환매수수료가 없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6-11-30 1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