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한금융투자, 펀드로 노후 연금자산 관리 ‘참신한 리밸런싱’

신한금융투자, 펀드로 노후 연금자산 관리 ‘참신한 리밸런싱’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6-11-29 17:16
업데이트 2016-11-29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금저축이나 퇴직연금 상품에 돈을 넣을 때 가장 어려운 점은 투자자가 직접 운용을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
‘미래에셋 참신한 리밸런싱 연금저축·퇴직연금 펀드’는 전문가가 펀드 선정부터 상품 재조정,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해 주는 상품이다. 신한금융투자 제공
‘미래에셋 참신한 리밸런싱 연금저축·퇴직연금 펀드’는 전문가가 펀드 선정부터 상품 재조정,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해 주는 상품이다.
신한금융투자 제공
어떤 펀드를 골라야 하는지, 언제 투자해야 하는지, 리밸런싱(재조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펀드 선정에서 사후 관리까지 신경쓸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높은 수익률로 유명한 펀드를 골라도 기대한 수익을 거두지 못하는 경우도 적잖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런 투자자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미래에셋 참신한 리밸런싱 연금저축·퇴직연금 펀드상품’을 내놨다. 신한금융투자의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재간접 펀드 운용역량을 하나로 모은 것이다. 전문가가 시장 상황에 따라 적합한 펀드를 선별, 포트폴리오를 투자자에게 구성해 주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관리를 해 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펀드에는 국내외 주식형 펀드, 국내외 채권형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원자재 등 다양한 기초자산에 투자하는 상품을 종합적으로 담을 수 있다.

전문가들이 여러 자산군에 분산 투자해 다양한 수익을 노리는 동시에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고객의 연금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시장 저평가 국면에서는 주식 관련 자산을 적극적으로 운용해 초과 수익도 추구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이 밖에도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노후자산 관리를 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에서 자체 개발한 펀드 성과분석 프로그램인 ‘펀드 스코어링 시스템’과 리서치센터 및 상품 관련 부서로 구성된 ‘상품전략위원회’를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검증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6-11-30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