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회장 ‘노무현 발언’에 “책임 묻겠다”

문재인,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회장 ‘노무현 발언’에 “책임 묻겠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1-20 09:44
업데이트 2016-11-20 09: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박 대통령 퇴진운동 돌입’
문재인, ‘박 대통령 퇴진운동 돌입’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지난 1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최순실 게이트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의 조건없는 퇴진 선언 때까지 퇴진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회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도 삼성에서 돈을 걷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책임을 묻겠다”면서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문 전 대표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임기말 기업에서 8,00억원을 걷었다고 김경재 자유총연맹 회장이 집회에서 주장했네요. 책임져야 할 겁니다. 책임을 묻겠습니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김 회장은 지난 19일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등 극우 성향의 시민사회단체들이 서울역 광장에서 주최한 박근혜 대통령 하야 반대 집회에서 “임기 말이 되면 (대통령이) 다 돈을 많이 걷었다”면서 “노 전 대통령도 삼성에서 8000억원을 걷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이 임기 말 미르·K스포츠재단 만든 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인데 관리자가 잘못한 것”이라고 박 대통령을 옹호했다.

이에 문 전 대표는 “자유총연맹 같은 관변단체가 정부보조 받으며 지금도 관제데모하고 있으니 이게 나라입니까?”라고 밝혔다.

문재인 “김경재 회장에게 책임 묻겠다”
문재인 “김경재 회장에게 책임 묻겠다”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회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도 삼성에서 돈을 걷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책임을 묻겠다”면서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문재인 전 대표 페이스북 화면 캡처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