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엘시티 문재인 연루설 배후는 박사모…실검 올렸다고 자랑까지”

“엘시티 문재인 연루설 배후는 박사모…실검 올렸다고 자랑까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1-17 09:57
업데이트 2023-03-23 15: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엘시티 문재인 사실무근 루머 배후는 박사모
엘시티 문재인 사실무근 루머 배후는 박사모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트위터 캡처
청와대가 16일 엘시티 의혹과 관련, 엄정 수사를 지시한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는 문 전 대표가 엘시티 비리에 연루되었다는 근거 없는 루머가 퍼졌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이같은 루머에 대해 “SNS에 근거 없는 흑색선전이 이뤄지는 것에 대해 형사 고발을 비롯해 엄정하고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 “박근혜 최순실게이트든 엘시티든 부패와 비리가 있는 곳이라면 그곳이 어디든 검찰은 엄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이런 루머의 배후에 박근혜 대통령의 팬클럽인 ‘박사모’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충남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십알단 부활하고 박사모(박근혜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가 조직적으로 움직입니다. 엘시티 문재인 실검 2위까지 올리고 1위 올리겠다고 자랑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표 측은 형사고발 포함 강력히 대응하겠답니다. 증거들을 하나씩 잡아내야 합니다. 이참에 공작정치도 보내 버립시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박사모 회원들이 남긴 글을 캡처해 올렸다.

이 글에서 박사모 회원은 “이제 검색어에 엘시티 문재인 연결돼서 검색어 순위 오르고 있다. 더 검색하세요. 댓글도 달고 엘시티로 보수는 집결해야 한다”라고 말하고 있다.

한편 2007년 시작된 엘시티 사업은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앞 부지 6만5000㎡에 101층짜리 레지던스호텔 1개 동(棟)과 85층짜리 아파트 2개 동을 짓는 사업이다. 사업비만 2조7400억원에 이른다. 최근 회삿돈 500억원 이상을 빼돌려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 등으로 엘시티 시행사인 청안건설 대표 이영복를 구속하면서 정치권으로 로비, 뇌물 의혹 등이 번져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