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시리즈 1차전미디어데이 뜨거운 설전…“2연패 간다” “2등은 그만”

한국시리즈 1차전미디어데이 뜨거운 설전…“2연패 간다” “2등은 그만”

한재희 기자
입력 2016-10-28 18:14
업데이트 2016-10-28 19: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산 유희관 “이호준 허리가 안 좋더라” NC 이호준 “유희관 공 느려 못 치겠다”

“꼭 2연패를 이뤄내겠다.”(김태형 두산 감독)

“2등 타이틀을 벗고 싶다.”(김경문 NC 감독)

이미지 확대
“6차전까지 갈 듯”
“6차전까지 갈 듯” 2016년 프로야구 한국시리즈를 하루 앞두고 2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김경문(왼쪽) NC 감독과 김태형 두산 감독이 ‘몇 차전까지 갈지 예상해 달라’는 질문에 손가락 6개씩을 펴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객관적 전력에서 우세한 두산과 간절함의 NC 중 왕좌에 오르는 것은 어느 팀일까. 프로야구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를 하루 앞둔 28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두산과 NC의 감독 및 선수들은 화려한 입담을 뽑내며 저마다 승리를 자신했다.

선공을 펼친 것은 정규시즌 1위를 차지하며 KS에 선착해 상대적으로 여유가 많은 두산이었다. 유희관(두산)은 “NC의 ‘나테이박’(나성범·테임즈·이호준·박석민)보다 ‘판타스틱4’(니퍼트·보우덴·장원준·유희관)가 어감이 훨씬 낫다”며 “그동안 시합을 하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했다. 작년에 이어 2연패를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테이박 중 한 명인 이호준(NC)을 거명하며 “플레이오프(PO) 때 보니까 허리가 안 좋아 보였다. 스윙을 예전처럼 휙휙 못 돌리는 것 같다”고 도발했다.

이미지 확대
NC 스튜어트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NC 스튜어트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이미지 확대
두산 니퍼트 연합뉴스
두산 니퍼트
연합뉴스


●1차전 선발 두산 니퍼트·NC 스튜어트

NC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이호준은 “유희관의 공은 너무 느려서 못 치겠다”며 “KS에서는 선수들의 공이 시속 3~4㎞ 정도 빨라지곤 하는데 유희관 선수에게 (빠른 공을) 기대하겠다”고 응수했다. 박석민(NC)도 “그 공으로 15승이나 했다니 참 대단하다”며 거들었다. 특히 박석민은 ‘홈런을 치면 관중석에 손목보호대를 선물하던데 이번 KS에는 몇 개를 준비했느냐’는 질문에 “10개 이상을 준비했다”고 답하며 자신 있어 했다.

한바탕 설전을 벌이던 양팀은 ‘우승에 대한 간절함이 어느 정도냐’는 질문을 받자 진지한 얼굴로 자세를 고쳐 앉았다. 올해까지 9번째 포스트시즌(PS) 진출이지만 단 한 번도 정상에 자리에 오르지 못했던 김경문 감독은 “내가 제일 간절하다. 2등이 잘못된 것은 아닌데, 2등 하면 가슴이 많이 아프다”며 “작년 PS에서 두산에 진 경험이 있어서 올해는 설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만 40세인 이호준은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기회다. 팀의 창단 첫 우승에 저의 이름이 들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반면 김태형 감독은 “김경문 감독님은 그래도 올림픽 대표팀도 맡고 감독 생활을 오래했지만 나는 (감독을 아직) 짧게 해서 2연패에 대한 욕심이 굉장히 많다”며 물러서지 않았다.

●작년 PO 1차전 니퍼트 완봉승· 2차전 스튜어트 완투승

기선제압을 위해 반드시 이겨야 하는 1차전의 선발투수로 두산은 니퍼트를, NC는 스튜어트를 앞세운다. 니퍼트는 올 정규시즌 22승3패에 평균자책점 2.95를 기록했으며 NC전 3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차지했다. 이에 맞서는 스튜어트는 12승8패에 평균자책점 4.56을 찍었고, 두산전에 3번 등판해 1승2패에 평균자책점 10.43으로 다소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두 선발 투수가 등판했던 작년 플레이오프(PO)에서는 1차전에서 니퍼트가 완봉승을 거뒀고, 2차전에는 스튜어트가 나서 완투승으로 응수한 바 있다. 한국시리즈 1전은 29일 오후 2시 잠실구장에서 열린다.

한편 29일 오후 2시 한국시리즈 개막전에서는 미국 영주권을 보유하고도 한국 군대에 자원입대한 박주원 상병이 시구를 한다. 어린 시절 선교사인 아버지를 따라 케냐로 건너간 박 상병은 28세에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스키드모어 칼리지 교수로 재직하던 중 휴직하고 군에 자원입대했다. 개막전 애국가는 가수 박정현이 부른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10-29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