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시간 정체구간을 15분에” 우버, 하늘 나는 통근車 서비스 구상

“2시간 정체구간을 15분에” 우버, 하늘 나는 통근車 서비스 구상

입력 2016-10-28 15:00
업데이트 2016-10-28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기동력·초경량 비행체로 출퇴근…10년내 네트워크 구축 포부

“2시간 정체구간을 15분에” 우버, 하늘 나는 통근車 서비스 구상 연합뉴스
“2시간 정체구간을 15분에” 우버, 하늘 나는 통근車 서비스 구상
연합뉴스
차량공유 서비스 우버가 출퇴근 시간 막히는 도로 대신 하늘을 통해 날아다니는 미래형 차량 호출 서비스에 나서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우버는 27일(현지시간) 통근용 비행 운송체 네트워크인 ‘우버 엘리베이트’ 아이디어를 담은 99페이지짜리 백서를 공개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보도했다.

이 비행 운송체는 초경량에 전기동력으로 움직이고 지금 우버 서비스처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손쉽게 불러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회전식 프로펠러를 이용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해 고층건물 옥상이나 헬기장에서 사람을 태울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시속 241㎞(150마일)에 달할 전망이다.

향후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면 조종사를 컴퓨터로 대체할 수 있다고 우버는 기대했다.

우버는 백서에서 이 운송체를 통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새너제이까지 통상 2시간 12분 걸리는 길을 15분이면 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비행체를 우버가 직접 제작하겠다는 것은 아니다.

우버는 향후 5년 안에 실제로 비행체가 시중에 나오고 10년 뒤인 2026년에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우버는 이미 브라질에서 출퇴근용으로 헬리콥터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제프 홀든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백서에서 “비행체 개발업체와 규제당국, 정부, 지역사회 이해당사자 등과 힘을 모을 수 있으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