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주하 브리핑 논란에 정청래 “하야보다 하차가 먼저일지도”

김주하 브리핑 논란에 정청래 “하야보다 하차가 먼저일지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0-28 20:35
업데이트 2016-10-28 2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주하 최순실 브리핑 대통령 두둔 논란
김주하 최순실 브리핑 대통령 두둔 논란 MBN 방송화면 캡처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일 ‘최순실 게이트’ 관련 보도 브리핑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으로 논란이 된 MBN 김주하 앵커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남겼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김주하 관련 기사를 링크하고 “왠지 ‘하야보다 하차가 먼저일지도 모른다는 느낌이 든다. 저만의 느낌일까?”라며 “손석희와 김주하는 무엇이 다를까요? 손석희는 국민을 주어로 사용했고 김주하는 박근혜를 주어로 사용했다”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김주하는 26일 방송된 MBN 뉴스 브리핑을 순실씨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으로 구성했다. 김주하는 “대통령은 당신과 인연의 끈을 놓지 못했다는 이유로 큰 곤경에 빠져있다”면서 “진심으로 ‘언니를 위해, 나라를 위해 한 일이다’라고 생각한다면 숨지 말고 당당하게 세상에 나오라. 그리고 그 의리를 보여줘라”고 박근혜 대통령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또한 김주하는 “대국민 사과를 하는 대통령을 본 기자들은 그렇게 힘없고 어두운 모습은 처음 봤다고들 한다“라고 전하며 ”국민을 대신해 김주하가 전한다“고 마무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