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박양숙의원 “용답동~사근동 청계천 횡단연결로 31일 개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박양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동제4선거구)이 2014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2015회계연도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확보한 청계천(성동구) 횡단연결로 사업(10억원)이 결실을 거둬 10월 31일 준공식을 가지게 됐다.

박양숙 의원은 2014년 제9대 의회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2015회계연도 예산안을 심의하면서, 청계천으로 인해 성동구 용답동과 사근동을 직접 건너지 못하고 우회해야 하는 성동구 주민들의 요청을 반영하여 ‘청계천 횡단연결로 사업 예산 10억원’을 확보했다.

2013년 9월 청계천 자락에 있는 성동구 용답동은 청계천 공사 이후 청계천으로 들어가는 진입로가 없었기 때문에 많은 불편이 잇따라서, 마을과 청계천 사이를 가로 막고 있던 옹벽을 뚫어 청계천 용납동 나들목을 개통했다(아래 사진).



용답동 나들목 개통 이후에 이용객이 증가했으나, ‘용답나들목 둔치’와 ‘청계천 건너편 사근체육공원 둔치’ 사이를 편하고 안전하게 이동하여 체육공원을 비롯한 청계천 시설을 이용하기에는 주민들이 불편이 매우 컸다. 노약자와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와 자전거 이용자들이 청계천을 건너기 위해서는 징검다리나 높은 높이의 인도교를 이용해야 했기 때문이다.

박양숙 의원이 확보한 10억의 예산으로 완공된 보행자 친화적인 청계천 횡단연결로를 이용하면 노약자, 장애인, 유모차 동반자 등 시민 누구나가 편하고 안전하게 청계천을 건너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한 박양숙 의원은 “제9대 서울시의회가 첫 출발할 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성동구민을 비롯한 서울시민의 청계천 공원 시설 접근권 향상과 편의 증진을 위하여 서울시장이 제출한 예산안을 수정 발의함으로써 ‘청계천 횡단연결로 사업 예산 10억원’을 관철시켰다.”라고 상기하면서 “어르신과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들과 자전거 이용자들 그리고 모든 성동구민이 누구나 보다 편리하게 청계천 공원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