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쇼파 구입의 노하우 “인테리어보다 사람에 초점을 맞춰라”

쇼파 구입의 노하우 “인테리어보다 사람에 초점을 맞춰라”

입력 2016-10-28 10:32
업데이트 2016-10-28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집안의 얼굴이 거실이라면, 그 거실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것은 쇼파다. 쇼파의 색깔, 디자인, 크기는 그 집안 사람들의 스타일, 선호도를 가장 쉽고 정확하게 알려준다. 그러나 똑똑한 소비자라면 우리 ‘집’에 어울리는 쇼파가 아니라, 우리 ‘가족’에 어울리는 쇼파를 찾아야 한다. 아무리 분위기에 영향을 준다고 해도 결국 쇼파는 쉼과 회복을 위한 가구이기 때문이다.

이에 쇼파 1975는 쇼파 필수 체크리스트 11을 발표, 쇼파 구입의 노하우를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똑똑한 소비자라면 우리 ‘집’에 어울리는 쇼파가 아니라, 우리 ‘가족’에 어울리는 쇼파를 찾아야 한다. 아무리 분위기에 영향을 준다고 해도 결국 쇼파는 쉼과 회복을 위한 가구이기 때문이다. 쇼파1975 제공.
똑똑한 소비자라면 우리 ‘집’에 어울리는 쇼파가 아니라, 우리 ‘가족’에 어울리는 쇼파를 찾아야 한다. 아무리 분위기에 영향을 준다고 해도 결국 쇼파는 쉼과 회복을 위한 가구이기 때문이다. 쇼파1975 제공.
쇼파 1975의 체크 리스트에 따르면, 쇼파에 누워 TV를 자주 보는 가족이 있다면 팔걸이는 낮은 제품이 좋고, 쇼파 밑까지 청소해야 기분이 깔끔해지는 편이라면 쇼파 다리의 높이가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허리가 아픈 가족이 있다면 쿠션의 강도를 조금 부드러운 것으로 하고, 가죽의 강도는 보통에서 약간 단단한 것이 좋으며, 온 가족이 다리를 쭉 뻗고 쉬는 것을 좋아한다면 2인용 쇼파와 4인용 쇼파를 넘나드는 트랜스폼 기능까지 탑재한 카우치 쇼파가 적당하다.

다른 실례로 키 185 이상의 장신의 아들과 허리가 아픈 할머니가 함께 사용할 쇼파라면, 쇼파의 앉은 높이와 쇼파 높이는 모두 높은 것으로 하되 허리가 아픈 할머니를 위해 쇼파 쿠션 강도를 7단계의 부드러운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처럼 가족 구성원 모두를 고려해 쇼파를 선택한다면, 구성원 간 불편함 없이 장기간 쇼파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쇼파 1975 관계자는 “기존 쇼파 업계는 인테리어 쇼파, 가죽쇼파 등 디자인 부분은 강조하면서도 이 처럼 다양한 편의사항을 맞추는 까다로운 공정에 대해서는 소홀했다”며 “가족 구성원을 고려한 이러한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쇼파를 고르는 것이 현명한 소비”라고 전했다.

한편 쇼파 1975는 쇼파필수체크리스트11을 발표하면서 쇼파 맞춤 피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후, 경기도 광주 오포가구단지에 위치한 쇼파 1975 쇼룸에 방문하면 맞춤피팅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