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용의 ‘뉴삼성’ 본격 개막… 올해 27조원 투자 역대 최대

이재용의 ‘뉴삼성’ 본격 개막… 올해 27조원 투자 역대 최대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6-10-27 23:08
업데이트 2016-10-28 02: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총서 삼성전자 등기이사 선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27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재용 부회장을 등기이사로 선임했다. 이건희 회장의 공백 속에 실질적으로 삼성그룹을 이끌었던 이 부회장이 전면에 나서면서 위기를 맞은 삼성전자는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갤럭시노트7 단종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2014년 4분기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지만 삼성전자는 올해 27조원 이상을 시설투자에 쏟아붓겠다고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다.

이날 삼성전자는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열린 임시 주총에서 프린팅솔루션 사업부 분할 승인안과 이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일부 주주의 반발이 있었지만 표결 없이 박수로 대체했다.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인 권오현 부회장은 “프린팅 사업부 분할은 선제적인 사업조정의 일환”이라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부회장이 이사회에 합류하면 그동안 쌓아온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수합병(M&A)과 신규 사업 창출 기회가 많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종균 삼성전자 IM(IT·모바일)부문 총괄사장은 갤럭시노트7 사태에 대해 “끝까지 원인을 철저하게 규명하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이끄는 신종균 사장이 공식 사과한 것은 처음이다. 권오현 부회장도 갤럭시노트7 사태 수습과 관련, “혁신을 빨리하고자 하는 마음에 더 높은 수준의 시스템 구축을 못했다”면서 “이번 계기로 재도약할 테니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로 봐 달라”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6-10-28 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