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회사’ 前대표 “최씨 지시로 안종범·김종 만나”

‘최순실 회사’ 前대표 “최씨 지시로 안종범·김종 만나”

입력 2016-10-27 20:08
업데이트 2016-10-27 2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스포츠 자금 유입 의혹’ 더블루케이 대표 변호인 주장

최순실(60)씨가 소유한 업체 더블루케이의 사업 과정에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김상률 전 교육문화수석,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개입했다는 관계자 측 주장이 나왔다.

더블루케이 초대 대표이사 조모씨 측 변호인은 2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조씨가 더블루케이 재직 시절 안종범 수석, 김상률 전 수석, 김종 차관을 만난 적이 있다”면서 “모든 것은 다 최씨의 지시였다”고 주장했다.

더블루케이는 대기업들이 거액을 출연한 K스포츠재단의 자금이 흘러들어 갔다는 의혹을 받는 핵심 회사다. 한국관광공사 자회사인 그랜드코리아레저(GKL)의 장애인 펜싱 실업팀 창단 때 업무대행을 맡았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올해 1∼3월 대표를 지낸 조씨는 전날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기 전 최씨를 회사 면접에서 만났고 월급도 최씨가 정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를 최씨가 운영했다는 의혹을 뒷받침하는 발언이다.

일부 언론에는 안 수석, 김 전 수석, 김 차관의 이름이 포함된 조씨의 대표이사 시절 업무일지 내용이 공개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변호인은 “일지의 내용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일지 내용과 조씨 측 주장 등에 따르면 조씨는 올해 1월 최씨의 지시에 따라 K스포츠재단 박모 과장과 함께 김 전 수석을 만나 GKL 스포츠단 창단 문제 등 사업 내용을 설명했다.

같은 달 김종 차관을 만나서도 더블루케이 업무와 GKL 장애인 펜싱단 창단을 논의했다. 3월 더블루케이와 스위스 업체 측의 미팅 자리에는 안 수석과 김 차관이 동시에 나왔다고 한다.

변호인은 “이 3명 외에 조씨가 만난 정부 인사는 없다”고 설명했다.

또 “조씨가 전날 검찰에 일지를 제출하지는 않았으며, 스마트폰에 약속을 잡았다고 기록해 둔 메모를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