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떠오른 모바일 청첩장... 정성도 더해졌다

떠오른 모바일 청첩장... 정성도 더해졌다

입력 2016-10-27 12:45
업데이트 2016-10-27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근 일일이 청첩장을 보내기 어려운 이들 또는 젊은층의 하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청첩장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주고 받는데 불편함이 없고, 제작도 간편해 효율적이라는 반응이 많다. 웨딩의 여신 제공.
최근 일일이 청첩장을 보내기 어려운 이들 또는 젊은층의 하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청첩장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주고 받는데 불편함이 없고, 제작도 간편해 효율적이라는 반응이 많다. 웨딩의 여신 제공.
청첩장에는 손님들에 대한 격식과 예의는 물론, 신랑과 신부의 간단한 프로필, 두 사람의 스타일 등이 은연 중 표현되기 때문에 더욱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일일이 청첩장을 보내기 어려운 이들 또는 젊은층의 하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청첩장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주고 받는데 불편함이 없고, 제작도 간편해 효율적이라는 반응이 많다.

그러나 기존 업체들 대부분이 모바일 보다는 종이 청첩장에 주력하고 있어 개성 있는 모바일 청첩장을 선택하기에 어려움이 따른다.

이러한 가운데 결혼준비 앱 ‘웨딩의 여신’이 유명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한 모바일 디자인 청첩장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유명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웨딩의 여신 모바일 청첩장은 기존의 모바일 청첩장에 비해 훨씬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또한 갤러리 등 각종 항목을 실시간으로 신랑, 신부가 직접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앱은 물론 PC에서도 작성하고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이밖에 예비 부부의 프로필을 넣어 하객들에게 서로의 배우자를 소개할 수도 있어 기존 모바일 청첩장 보다 개성 있고, 정성스러운 청첩장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웨딩의 여신 측은 27일 “쉽고 빠르게 제작하고, 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모바일 청첩장을 선호하는 추세지만 그동안은 디자인과 항목 등에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웨딩의 여신의 모바일 청첩장은 기존 모바일 청첩장의 편리함과 종이 청첩장의 정성스러움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한편 웨딩의 여신은 모바일 청첩장을 생성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다양한 스타일의 청첩장 템플렛을 무료로 제공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