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분노한 민심에...트럼프 할리우드 명패 또 수난

분노한 민심에...트럼프 할리우드 명패 또 수난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16-10-27 11:28
업데이트 2016-10-27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소재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Hollywood Walk of Fame)에 있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후보의 명패가 또 다시 파손된 것으로 나타났다. ‘명예의 거리’는 할리우드 대로에 배우나 음악가, 영화감독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공헌한 스타들의 이름이 담긴 큰 별을 바닥에 새긴 LA의 대표 명소다.

 LA 경찰은 26일(현지시간) 한 남성이 ‘명예의 거리’에 나타나 트럼프의 성추문 의혹을 비난하며 그의 이름이 새겨진 명패를 곡괭이로 부순 사건을 조사중이라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있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의 별 모양 명패가 훼손된 모습을 시민들이 촬영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AP
2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있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의 별 모양 명패가 훼손된 모습을 시민들이 촬영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AP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공개된 당시 영상엔 건설현장 근로자들이 주로 입는 형광색 조끼 차림의 남성이 곡괭이를 들고 트럼프 명패를 마구 때리는 장면이 담겼다.

 자신의 이름을 제임스 오티스라고 밝힌 이 남성은 “내 가족 중 4명이 성추행을 당한 적이 있다”며 “트럼프의 성추문에 매우 분노했다”고 말했다. 오티스는 당초 트럼프의 이름이 담긴 ‘별’을 바닥에서 떼 경매로 팔아넘긴 뒤 그 수익을 트럼프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피해자들에 기부할 계획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감옥이 무섭거나 트럼프가 두렵진 않다”며 늦어도 27일엔 경찰에 자수하겠다고 설명했다.

‘명예의 거리’에서 트럼프의 명패가 수난을 당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올 7월에도 한 거리예술가가 트럼프의 ‘멕시코 국경 장벽 건설’ 공약에 항의하는 의미로 명패 주위에 나무판자로 된 벽과철조망을 설치한 바 있다.

 또 트럼프의 명패 위에서 인분이 발견되거나 커다란 X자나 나치를 상징하는 ‘하켄크로이츠’가 그려진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앞서 트럼프는 지난 2007년 1월 16일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입성했다.

 ‘명예의 거리’를 관리하는 할리우드 상공회의소 측은 “트럼프와 의견이 다르다 해서 명예의 거리에 있는 기념물에 화풀이하는 것은 옳지 않다”면서 명패를 다시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명패 제작 가격은 2500달러(283만 원)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