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6 베스트브랜드 대상] IBK기업은행 - CNY 직통 송금 서비스

[2016 베스트브랜드 대상] IBK기업은행 - CNY 직통 송금 서비스

입력 2016-10-26 14:55
업데이트 2016-10-26 15: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니온페이 카드번호·이름만으로 중국 위안화 송금 가능

IBK기업은행이 ‘CNY 직통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CNY 직통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중국 유니온페이, BC카드와 제휴를 통해 수취인의 유니온페이 카드번호와 이름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CNY 직통 송금 서비스’를 지난달에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개인 고객이 유니온페이 카드를 소지한 중국인에게 간편하고 빠르게 중국 위안화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수취인은 송금 수 분 내에 은행 방문 없이 ATM(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돈을 찾을 수 있다.

CNY 직통 송금 서비스는 중계은행을 통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은행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송금액의 1%만 수수료로 부과돼 일반 해외송금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하다.

또한 송금 전 수취인 이름과 카드번호의 일치 여부를 미리 조회해 송금 오류를 미연해 방지할 수 있고 수취인에게 돈이 입금되는 즉시 송금인에게 문자알림서비스가 무료로 발송된다.

송금은 건당 미화 2000불 상당의 위안화 금액까지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출시를 기념해 2016년 말까지 송금수수료를 30% 감면하고 30%의 우대 환율을 적용하기로 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BC카드·유니온페이 카드결제 네트워크를 활용한다”며 “‘직통 송금’은 중계은행을 통하지 않고 송금하며 수취인이 재환전 없이 직통으로 CNY를 찾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2016-10-27 3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