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靑에서 체육특기자 입시 정보도 입수…“5개월 뒤 정유라 합격”

최순실, 靑에서 체육특기자 입시 정보도 입수…“5개월 뒤 정유라 합격”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26 21:24
업데이트 2016-10-26 2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순실, 체육특기자 입시 정보 담긴 靑 문서도 미리 받아봐
최순실, 체육특기자 입시 정보 담긴 靑 문서도 미리 받아봐 TV조선 캡처
박근혜 정권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이화여대 부정입학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최씨가 체육특기자 입시 정보가 담긴 청와대 문서도 받아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5개월 뒤, 정유라씨는 이화여대에 합격했다.

26일 TV조선에 따르면 2014년 4월 19일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실에서 만들어진 체육특기자 입시 관련 문건이 최순실씨 측근 사무실에서 발견됐다. 문건 상단엔 밤 9시 4분에 팩스로 보내진 기록이 적혀 있는데, 보고서가 작성된 당일 누군가가 최씨에게 팩스 송신한 것으로 보인다.

문서 우측 상단엔 총 33장 18번째 장이라는 표시가 돼 있어 관련 문건들이 최씨에게 통째로 넘어간 것으로 보여진다.

문건에는 단체종목에서 개인기량을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체육특기생 면접 비중을 줄이고 개인별 기록을 반영해야 한다는 내용 등이 적혀 있다.

실제 최씨가 문건을 받은 5개월 뒤쯤, 최씨의 딸 정유라씨는 이화여대 체육특기자 전형에 합격했다. 서류 마감 나흘 뒤에 따낸 아시안게임 승마 단체전 금메달이 합격의 이유가 됐다.

이화여대가 체육특기자 선발 대상 종목을 11개에서 23개로 늘리며 승마를 포함한 건 청와대 보고 1년 전이다.

이화여대는 특혜가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추가된 신규 종목 선수로는 정씨가 유일한 합격자로 입학 특혜 의혹은 더욱 커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